The False Sacrifice Presentation Night

 

빌딩 로비는 베이지색 천장이 높고 3면이 유리로 되어 있다. 두꺼운 유리 벽과 밝은 화강석 바닥이 닿는 모서리를 따라 간접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유리벽의 두께는 75mm 이고, 바닥은 아이보리에 회갈색의 무늬가 섞인 화강석으로 지었다. 입구에 들어서면 맞은 편에 긴 복도가 있고 이 복도는 건물 안을 잇는다. 입구의 오른쪽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입구의 왼쪽에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있다. 데스크 위에 도자 보울과 숱이 풍성한 브러쉬가 놓여있고 안 쪽에는 리셉셔니스트(이하 r)가 서 있다.

 

하얀 보울 안에 실버 파우더를 섞은 청색의 페인트가 들어있다. 밤 8시경 첫손님이 로비에 들어온다. r은 손님을 맞이한다. 그는 예약명을 묻고 명단을 확인 한 후 데스크에 놓인 붓을 페인트에 담가 적신다. r은 양손 끝부터 팔의 중간까지 페인트를 바른다. 바닥에 페인트가 떨어진다. r은 데스크의 서랍을 열어 몇 가지 서류를 꺼내 빈칸을 살피고 체크한다. 프레젠테이션 순서를 담은 리플렛을 집어 예약자에게 건네고 또 페인트를 바른다. r의 머리카락이 흘러내린다. 그가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기면서 관자놀이, 귓등과 머리카락에 페인트가 묻는다. 떨어진 페인트를 밟아 바닥 여기 저기에 묻는다. 

r이 새끼 손가락에 페인트를 묻혀 눈꺼풀에 바른다. 눈꺼풀에 바른 페인트가 눈에 들어간다. 그가 손으로 눈을 비빈다. 그는 눈을 깜박인다. 그는 그릇을 들어 남은 페인트를 마신다. 삼키지 못한 페인트가 그의 턱을 떠라 흐르며 바닥에 떨어진다. 그가 보울의 바닥을 핥는다. 빈 보울과 브러쉬를 들고 로비 데스크 맞은편에 있는 세면대로 가 그것들을 닦는다. 게스트 중 한명이 그가 페인트를 남기면 그만큼 그의 급여가 깎인다고 속삭인다.

 

세면대 위에 스테인레스의 서류함이 벽에 달려있다. 그는 종이를 한장 뽑아 데스크로 걸어온다. 서류 종이와 펜을 손님에게 주며 서류의 빈 칸을 채워달라고 한다. 밤 8시부터 11시 반까지 8명 이상이 모였다.   신청자마다 r은 같은 절차를 반복한다. 11시 반이 조금 지나 그들은 모두 r의 안내에 따라 건물 안을 잇는 복도를 걷는다. r의 시력과 건강이 악화되었으나 그는 잘 모르는 것 같다.   복도는 길고 낮은 오르막길이다. 복도 끝에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방이 있다. 방 유리문은 꽤 투명하다. r은 안이 보이지 않는다며 문을 걷어 손님들을 들여보낸다. … r에게서 좋은 향기가 난다.

게스트 중 몇은 이벤트에 신청하였고 몇몇은 호명되었다. 하지만 그들이 왜, 어떤 경로를 통해 신청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호명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들은 백화점에서 인사하는 사람, 지게로 일하며 돌을 자르고 쌓는 사람, 전단지를 들고 다니는 사람, 빌딩을 청소하는 사람(그는 걸레를 가지고 빌딩을 만진다.), 어느 호텔 문 앞에 서 있는 사람, 다른 사람의 차를 주차하는 사람, 폐지를 만지고 쌓는 사람, 물을 따르는 사람, 한 편의점의 판매원-그는 머리칼을 반듯하게 정리하고 정장 구두를 신고 일하며 외국인이다-, 그리고 마사지하는 사람 등이다.

그곳에서 손님들은 Rebercca လက်레베카 손 (이하 R)의 안내를 받는다. 그는 자신의 향수 라벨 R..과 런칭한 향수를 소개하고, 각종 프로모션과 VIP를 위한 혜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프레젠테이션이 이루어진 옥외 공간은 천장이 둥글고 벽과 바닥이 모서리 없이 매끄럽게 이어져있다. 벽과 바닥은 결이 고운 마감재를 사용하였다. 그곳을 만든 사람들은 마감재를 굳힌 후 전동샌더로 표면을 연마하고 매트 바니쉬를 발라 공간을 지었다.

 

방의 한쪽에는 커다란 창이 하나 있다. 창을 통해 빛이 푸르고 가느다란 하늘이 보인다.  

 

R은 손끝부터 팔의 중간까지 없다. 그는 어두운 피부를 가졌고 키가 크다. 피부는 아주 어두워 검정색에 가깝다. 그의 콧볼은 작고 동그랗고 눈은 깊다. 그의 눈동자는 연한 에메랄드 색이다. … 목이 긴 체형의 … 그는 매우 근육질이다. 그의 손은 크고 그의 성기는 … 아주 넓고 어두워 보이지 않는다. 그의 허벅지는 23inch이다. 그는 검정색의 달라붙는 미니 스커트와 턱까지 올라오는 얇은 민소매 니트를 입었고 얼굴에 화장은 거의 하지 않았다. 그의 손톱은 길고, 입술에 연한 주황색의 립글로스를 발랐다. 아무 것도 바르지 않은 피부에 윤기가 도는 그의 미소는 느리고 여유롭다.

R은 바다 근처에 산다. 바다 근처에 코발트 빛 물거품이 이는 높은 바위가 있다. 그의 집은 ... 단단하게 올린 아게이트… 기둥과 바닥 … 그가 그의 목에 리본을 묶었다가 푸르고… 그는… 무언가를 마음껏 흘리며 마시고 먹는다… 그는… 드레스를 즐겨 입고… 그에게는 손과 팔이 없기 때문에… 그는 많은 것을 용서 받는다… 그는 자주 운다. 그의 집 안 곳곳에 눈물이 떨어져있다. 그의 연인은 그의 눈물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무척 짜고 끈적였다. 그의 연인은 바닥에 떨어진 눈물을 핥아 먹는다… 그러므로 R은 팔이 없다는 사실을 자주 망각했다.  

 

옥상의 방 가운데에 긴 대리석의 블록 테이블이 놓여있다. 대리석 블록 위에는 유리판을 올렸다.

그 위에 향수 병이 열을 맞추어 디스플레이 되어 있다. 장식, 시향지, 팜플렛, 주문용지, 짧게 깎아 놓은 연필이 가지런히 놓여있다.

 

또 한켠에는 체리 우드의 바 테이블 위에 핑거푸드와 샴페인이 준비되어 있다.   핑거 푸드로는, 강원도 햇감자를 채 썰어 구운 것과 … 성게알, 찐 호박잎을 가루로 만들어 만든 사워 소스를 얹은 루바브 찜-루바브를 구 형태로 만들었다-사실 그것은 반으로 자른 구의 앞면이다-, … 토마토와 버터 그리고 수수를 넣어 … 조리한 정어리 요리는 도미 … 눈알과 레몬그라스, 칼라푸라스의 하얀 이끼 … 를 갈아 … 쯔유로 조리한 소스를 겯들인다. … 데친 아티초크 잎에 한번 삶아 튀긴 아몬드 … 와 체리를 … 말아놓은 것에는 상큼한 … 거품이 몽글몽글 맺혀있다. 체리는 … 꿀에 살짝 절였고 꼭지는 따지 않았다. 리치와 애플망고를 작게 … 썰어 종지에 놓고 훈연한 … 현미를 가루낸 것과 재작년에 수확한 사과를 … 말려 … 가루로 만든 것으로 만든 블루 … 치즈 아이스크림을 올린 후 향이 근사한 올리브 오일을 뿌려 준비했다. 그리고 블루베리를 우린 물에 코코넛 밀크, 핑크 소금, 바닐라, 약간의 파인애플 식초, … 그리고 메인 향의 에센스를 인퓨징한 샴페인.  

 

방 안에들어온 손님들은 방 안을 천천히 돌아다닌다. 그들은 쾌적한 느낌을 받으며 자연스럽다.   한 사람은 신발을 벗고 벽에 기대고 서 있고 다른 이는 무릎을 세우고 등을 블록 테이블에 기대어 바닥에 앉았다.  핑커 푸드와 샴페인을 들고 창이 난 벽 선반에 걸터앉아 창 밖을 바라보며 기포가 이는 샴페인을 들이킨다.  

 

칵테일 잔을 손가락에 걸거나, 손등에 얹어 … 체리의 꼭지를 집어 입 안에 넣고 입술을 오므려 꼭지를 떼어낸다.   

떼어낸 꼭지를 테이블 위에 놓고 꿀이 묻은 검지와 엄지를 살짝 비빈다. 입 안의 체리와 아몬드가 톡 터지며 씹힌다.    

 

R이 창가로 걸어가 창을 연다. 향으로 채워진 방에 녹녹한 열기의 바람과 먼지가 들어온다.  

 

그가 가운데로 걸어와 말을 시작한다.  

 

First of all, I would say I am so honored to be here …    

 

우선, … 겨기보시면 우리 글 향수 라벨이 얼만 어쩓ㄹ헥 됐ㅇ는짇 알ㄹ수 있어서 손ㅇ 이랑 팔이 없어져서 레버콘은 러비상ㅇ 탱나옸고 체존수 여고 … 그체수 ㅈㄷ고쳐쿄 그래서 설명을 드리면 여기 해달네 … 체크를 해주구 햄ㅈ ㅆ움ㄴ ㄱ여기도 이제 그런건데 아마도 그렇습니다! 만족 하실 거, …저희 무상으로 서비를 해썽ㅆ고 지금도 생각중인데 그래서 캐롯먹었어요 … 캐롯 먹었고 에코적으로 그런것들 했었느데 저희 … 향수가 계좌로 붙이고 돈을. ㄱ확인 후에 저희 ㅈ배옿ㄷ재드리고   우리 향수가 네츄럴 한 장연 유래로써 ㅗ만들어져써 었고, 손이 없어졌어ㅛㅇ. 손이 없어쇼;ㅐ0  만둘 슈애서 생각 … 생각했어요 … 없어져서 다 마셔버부어버리고 체조들했어욕 제가 지금 도쿄에 있는 the false sacrifice는 1980년도에 완전히 완전히 어서오세요 … 이리로 잠시 오시면 되는데 여기에 체클 해주시면, 되요.

 

그럼 체크해주시고 다시 알려주세요. 여기에 체크해주시면 되어요. 왜먀념ㄴ, 아시다 시피 이곳에서 그 추출물이 다 없어졌지만 어쩌면 아닐테니깐 우리들이 무척 노력했고, 게스트 한 명이 블루 … 치즈 아이스크림을 바닥에 떨어트리다.  블루 … 치즈를 다른 게스트가 밟아 돌아다니다.   으로 언제든 아실 겅라고 생각을 제가 하고 있거든요.  그럼 이재ㅔ 이리로 오셔보세요, 이 향수 ㅌ스트 시향을 도와ㅓ드릴거예요 찰몌대로 줄을 서 주시면 되어요, …  XX씨, 우선 ㅣ걸 맡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완벽하게 손으로 만들었고 그렇지 않아요? 제가 1999년에 그런 걸 다 알았거든요 어떻게 해야하는 지, 그러니까 왜 제가 향수를 만들었냐면 네가 손이 없어졌어. 그 이후로 나는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에, 저희 레베케 손 회원 가입 하시면 같이 가요.  팔을 한짝 줘 보세요. 제가 여개 기름 향르 뱔라서 d서 맡아볼 슈 이쏘도록 하겨로 합니다…  

 

게스트들은 종종 말을 나눈다. 

일터에서 있었던 이야기, 아기를 돌보며 있었던 일들과… 또 다른 이는 여전히 창가에서 밖을 응시한다. 그는 전망이 좋다고 느끼며…  

 

R이 없는 팔을 잘못 휘둘러 유리잔이 떨어졌다.  

 

어떤 게스트는 다른 게스트에게 계속 말을 건다.

둘은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웃는다.

그들은 키스를 나눈다.  

 

R은 조금 당황한듯, 말을 멈춘다. 설마 팔이 없어서 그들이 자기를 취급-하지 않는 걸까…   R은 그들이 누군지 모른다. 그는 떨어진 블루-치즈-아이스크림이 거슬린다.  

 

그가 가까이 서 있던 한 게스트의 팔을 잡고 향수를 바른다.

그는 말을 잇는다.

 

아마도 어쩌면 냄새가 맡아봐면 알겠지 뭔지.? 그런 방식으로 당신을 어루만지고 어디에나 있지만 우선 이런 향수가 너무 잘 어울료서 제가 어덯게 해야할지 지금 추천하는 건 너무 비싼데 … 이런 건 그냥 공쨔로 드릴 수도 있거든요 … 이 것들이 djeeold서 온 것들인지 요기 팝풀렛보시면 아 쉴텐데,…

 

아주 비쌰ㅏ고 고급스러운 최 ,ㅅ앙급오리지날… ㅇ남유롭ㅇ...착취..ㅅ.hr에서… 내가 바로 그것ㄷㄹㅇ 가져왔고 처음으로 … 나 …는…  

 

그가 동작을 점점 크게… 팔을 힘껏 휘둘러…

열을 맞춘 향수병이 테이블 위에 흐트러지고 굴러 떨어져 깨진다.  

블록 테이블에 손목 뼈가 부딪혀 깨진듯…  

그는 아파서 눈물이 찔끔 난다.  

 

한 게스트의 은색 드레스가 바닥에 끌린다. 그는 오늘 그의 네일이 마음에 든다. 그가 마스킹 테이프와 나무 젓가락으로 벽과 창틀 사이의 페인트 칠할 공간을 남겨두고 있다. 그는 빛에 그을렸다.  

 

이야기와 스킨쉽을 나누던 게스트 중 한 명이 R에게 음료를 두 잔 더 달라고 손짓한다.

둘은 샴페인을 남기고 곧 옥외 공간을 나간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주차장에서 내려 고동색의 중형차 뒷좌석에 탄다.

그들은 잠시 백화점에 들렀다가 예약한 고급 식당에서 점심 겸 저녁 식사를 할 것이다.

식사 후에 와인을 마신 후 비행기를 타고 도쿄에 위치한 어느 호텔에서 잠들 것이다.  

 

8명 이상의 손님을 잘 대접한 후 집에 돌아와 R은 곧바로 곯아떨어졌다. 다음날 일어나 그는 손과 팔이 찢어지고 깨져도 동작이 더 커야하고 이 아픔을 참으며 견뎌야 한다고 생각한다. 

by WTM decoration & boma